-구조체-
구조체는 사용자 정의 자료형이다.
먼저 #define test 1 이라고 쓰는데
#define
\test 1
원래는 안되는 문장이지만 \(역슬래쉬)를 붙이면 연결된 문장으로 인식한다.
ex)
struct scb // new type 이며 c++에서는 Class
{
int A; // old type 이다
};
class 안에는 함수도 넣을 수가 있다.
class scb A 는 앞의 class를 생략하고 scb A 와같다.
여기서 A를 객체(메모리에 실제 존재해야)라고 하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(Object Oriented Programing)
OOP라도 한다. C 는 구조적 프로그램이다.
C에서는 함수 포인터를 사용하여 구조체 안에 함수를 넣는 효과를 낼 수 있는데, C로 객체지향흉내를 내는것이 OOC 이다. 안되는것을 억지로 구현하려고 하여 난해하다. (iPhone)
구조체를 편하게 쓰려고 typedef를 한다.
예를들어
typedef struct _scb{int A;}; SCB;
올드 타입은 잘은쓰는 _를 사용하고 뉴타입은 잘 쓰는것으로 적는다.
예제소스
주소, 문자, 크기를 넘겨주면 메모리를 문자로 채우는 함수 직접 구현(리눅스에 memset 함수가있다)
class 안에는 함수도 넣을 수가 있다.
class scb A 는 앞의 class를 생략하고 scb A 와같다.
여기서 A를 객체(메모리에 실제 존재해야)라고 하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(Object Oriented Programing)
OOP라도 한다. C 는 구조적 프로그램이다.
C에서는 함수 포인터를 사용하여 구조체 안에 함수를 넣는 효과를 낼 수 있는데, C로 객체지향흉내를 내는것이 OOC 이다. 안되는것을 억지로 구현하려고 하여 난해하다. (iPhone)
구조체를 편하게 쓰려고 typedef를 한다.
예를들어
typedef struct _scb{int A;}; SCB;
올드 타입은 잘은쓰는 _를 사용하고 뉴타입은 잘 쓰는것으로 적는다.
예제소스
주소, 문자, 크기를 넘겨주면 메모리를 문자로 채우는 함수 직접 구현(리눅스에 memset 함수가있다)
#include <stdio.h>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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